본문 바로가기

아무나 알 수 없는 ...

기도는 영적인 과학이다

 

 

기도는 영적인 과학이다

- 아홉 번째 만남 -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天父)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 누가복음 11:13 -

 

 

‘점술 밸리’라는 말을 아십니까?

이는 최첨단 패션의 현장인 서울 압구정동 로데오 거리의 점(占)집들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화려한 수입품 매장과 고급 레스토랑 사이로 점집과 사주카페 70여 개가 모여 있어 붙은 이름입니다.

 

첨단 과학, 인터넷 정보 시대가 활짝 열렸지만 ‘점(占)’은 사라지지 않고‘운명 산업’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젊은이들의 구미에 맞춰 재미를 강조하고 있고 재테크, 입시, 이혼 등 전문(專門) 영역으로 세분화되고 있습니다.

덕분에 인터넷‘운세’콘텐츠는‘게임’다음으로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이제 점은 한국에서만도 연간 2조 원 규모의 시장을 가진 거대한 비즈니스로 성장해 영화 산업규모와 맞먹을 정도입니다.

‘미신’으로 여기던 역술은 이제 교육의 영역으로까지 들어왔습니다.

 

공주대, 경기대 등 전국 10여 개 대학에 역술 관련 학과가 봇물 터지듯 개설되기 시작했습니다.

일반 기업도 점을 마케팅의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는 추세여서 대형 할인마트나 영화관에도 점집이 들어와 있고, 백화점은 점을 봐주는 이벤트를 수시로 열고 있습니다.

 

무속 타운 형성도 잇따라, 서울 미아리와 이화여대 앞, 강남 압구정동에 이어 인사동에서도 ‘무속 종합 쇼핑 몰’이 생겨나 점집을 분양하고 있습니다.

 

 

 

 

 

한편, 서양에서도 점 산업은 크게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합리주의 철학의 길을 연 데카르트의 고향인 프랑스에서도 연간 6백억 프랑(약 13조원)이 점술가들의 호주머니로 흘러들어가고 있습니다.

 

갤럽조사에 따르면 최소한 10% 이상의 크리스천을 포함하여 전체 미국인의 30~40%가 점성술(占星術)을 믿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 미국인들 사이에 심령술(心靈術)에 대한 믿음이 1990년대에 비해 8% 이상 증가한 54%로 늘어났다는 결과를 내놓았습니다.

 

 

성경은 점술이나 역술, 점성술, 심령술 등의 신비주의(occultism)를 금하고 있지만, (신명기 18:9~12) 하나님을 믿지 않는 많은 사람들은 이를 통해 또 다른 응답을 받고 있습니다.

 

 

 

왜 하나님을 믿지 않은 사람의 기도에 응답이 오는 것일까요?

 

모든 종교는 모두 기도문을 읽거나 기도의 행위를 합니다.

그런데 왜 짐승이나 돌, 나무에 절을 하고 종이나 그림, 사진, 상자, 손으로 만든 모양(우상), 신을 모신 그릇들에 기도를 해도 응답이 오는 걸까요?

또한 무속인이나 심령술사, 특수한 종교단체의 지도자들에게서 능력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해답은 고린도전서 10장 20절과 마태복음 24장 11절에 잘 나타나 있습니다.

이는 전부 사단(마귀)과 귀신의 역사입니다.

귀신도 거짓 선지자들을 통해 능력을 행합니다.

 

인간은 영적인 존재이기 때문에 영적인 능력을 개발하면 악령이나 마귀와 접신(接神)한다거나, 시공을 초월해 미래를 본다거나 초능력을 이용해 사물을 조종하는 것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결국 그 영혼은 사단의 손에 사로잡혀 일생을 종노릇하다 망할 뿐입니다.

 

사단은 하나님을 대적하다가 타락한 천사들(귀신들)과 함께 하늘에서 쫓겨난 자로 아담과 하와를 속여 타락시켰고, 지금도 새로운 선악과를 이용해 ‘하나님과 같이 될 수 있다’라고 인류를 속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귀신의 힘을 빌려 능력도 행하고 일시적으로 속 시원한 답을 얻기도 하지만 결국 크게 실패하여 진정한 답이 아님을 알게 되고 또다시 방황하게 됩니다.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응답을 받고난 후에 실패합니다.

인간을 망하게 하는 귀신이 준 응답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녀가 기도하면 하나님은 세 가지 방식으로 응답하십니다.

첫째, 기도한대로 즉시 응답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둘째, 손해가 되거나 불필요한 것은 응답하지 않으십니다.

하지만 귀신은 아무것이나 응답해서 결국 더 큰 어려움을 줍니다.

 

셋째, 더 좋은 것으로 응답하십니다.

믿음이 적어 조그마한 것을 기도했는데 더 큰 것을 주시기도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백성을 축복하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응답 받을 자의 자격

첫째, 하나님의 자녀만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참된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한복음 1:12)

하나님은 전능하시므로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며 응답하십니다.

 

하지만 착하고, 진실하고, 기도를 많이 한다고 응답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을 떠난 죄인의 신분으로는 기도할 자격이 없습니다.

 

 

이제 다음의 기도를 통해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세요.

예수님을 영접하는 사람은 하나님을 만나게 되며,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얻게 됩니다. (요한복음 1:12)

“하나님, 저는 지금까지 죄에 빠져 마귀의 종노릇을 하며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오늘 예수님께서 내 인생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신 그리스도이심을 믿습니다.

지금 이 시간 제 마음 속 중심(中心)에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영접합니다.

지금 나의 중심에 오시어 나의 주인이 되시고 나의 인생을 인도해 주옵소서.

이제부터 하나님의 응답을 받고 누리길 원합니다.

모든 것을 주님께 맡기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둘째,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면 반드시 응답이 옵니다. (요한복음 16:24)

 

셋째, 자신의 죄를 회개함으로써 응답 받을 수 있습니다. (시편 66:18, 요한일서 1:9)

예수님은 회개하는 자의 죄를 용서하십니다. 자녀가 잘못해서 용서해달라고 비는데 때리는 부모는 없습니다. 앞으로 또 잘못할 것을 알면서도 용서해주는 것입니다.

 

넷째, 믿음으로 기도하는 자에게 응답하십니다. (누가복음 11:5~13)

 

다섯째, 끝까지 인내하며 기도하는 자에게 응답하십니다. (누가복음 18:1~8)

 

마지막으로 모든 염려는 기도제목으로 바꾸세요.

그러면 하나님의 평강이 우리의 생각과 마음을 지킬 것이며 참된 지혜가 임할 것입니다. (빌립보서 4:6~7)

 

 

기도할 때 주의할 것

무조건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하나님의 뜻과 계획이 무엇인지 깨닫고‘내 뜻대로’가 아닌‘하나님의 온전하신 뜻대로’, ‘나의 계획대로’가 아닌‘하나님의 크신 계획대로’되길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알아야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알 수 있습니다.

 

‘나의 환경을 바꿔 달라’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그 안에 있는 하나님의 숨은 계획을 발견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원수 갚는 마음’이 아닌 ‘용서하는 마음’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려는 마음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영적인 사실을 알고 기도해야 합니다.

 

사단은 그 권세가 결박된 것이지 여전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면 벌벌 떨고 도망갑니다.

 

 

기도는 영적인 과학

기도하면 성령이 역사하십니다. (누가복음 11:13, 마태복음 12:28)

성령충만을 받으면 세계를 살릴 만큼 역사가 일어납니다.

 

성령이 역사하면 하나님의 능력의 천사들이 동원되어 주의 일을 합니다.

천사란 성도들을 돕는 영을 말합니다. (히브리서 1:14)

천사는 성도들의 기도를 하나님 앞으로 가져갑니다. (요한계시록 8:3~5)

 

엘리사가 기도할 때 하늘의 불 말과 불 병거가 동원되어 아람군대를 포위했고,

(열왕기하 6:8~23)

베드로가 감옥에 갇혔을 때도 옥문(獄門)이 열렸듯 하나님은 천사를 보내어 역사하십니다.

(사도행전 12:1~25)

 

또한 기도를 하면 흑암 세력이 무너집니다. (사도행전 13:1~12, 16:16~18, 19:8~20)

그때부터 주위의 환경이 변하기 시작합니다. (에스더 4:14)

 

그리고 하나님은 응답의 사람을 보내주십니다. (사도행전 10:1~9)

이제 하나님과 통하는 기도의 비밀을 알았으니 다음의 5가지 기도를 누려보세요.

 

 

 

 

 

 

 

먼저, 한 주간 -주일예배 때 받은 말씀을 가지고 생각하고 기도하는 묵상기도를 누려보세요.

하나님께 질문을 하면 양심과 마음과 생각에 응답을 주시는 대화기도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든지 모든 것을 기도로 연결시키고

틈나는 대로 시도하는 무시기도를 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문제나 중요한 일이 있을 때 금식기도나 철야기도,

산 기도를 통해 집중하여 기도하는 특별기도를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기도를 누리기 시작하면 큰 역사가 일어납니다.